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통

절대'우유'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by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2. 4. 16.
반응형

'우유'와 같이 먹다간 건강 해치는 음식!!

우유 좋아하시나요.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우유는 칼슘이 풍부하고, 질 좋은 단백질, 철분, 인, 다양한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우유와 함께 먹다가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다음과 같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우유'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

 

 

(함께보는 건강정보)

- 혈액순환 좋아지게 하는 쉬운 방법 및 음식은?

- 뱃살 원인 내장지방 살살 녹이는 5가지 '차(tea)'



-설탕
칼슘섭취를 위해 우유를 드신다면 설탕과 함께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는 설탕이 혈액을 산성으로 변하게 하여 칼슘이 빠져나가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고구마
고구마를 먹고 소화가 되지 않아 다시 목으로 올라오는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고구마에 풍부한 섬유질때문입니다.

원래 음식을 먹으면 위에서 죽의 형태로 으깨져야 하는데 고구마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오래 머물게 되고, 죽상태로 만들기도 어렵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우유도 뭉글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고구마와 함께 먹으면 더욱 소화가 어렵게 만듭니다.

 

 

 

-생마
건강을 위해 생마를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마를 갈아서 우유와 꿀을 섞어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유와 생마를 함께 먹으면 결석을 유발하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이는 마에 함유되어 있는 수산칼슘이 우유의 칼슘과 만나 결정을 만들기 때문인데요. 이 결정은 모양이 뾰족하여 몸 밖으로 배출이 잘 되지 않아 몸속에 쌓이게 되어 결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산성이 강한 과일
우유에 들어있는 카제인 단백질은 산을 만나게 되면 응고가 되어 덩어리가 형성됩니다. 우리가 평소에 우유를 마시게 되면 위산과 만나 흐물한 형태로 변하게 되는데요.

안그래도 응고된 상태인데 더 강한 산성성분이 들어가게 되면 소화가 되지 않아 속이 더부룩하게 됩니다. 소화력이 약한 분들은 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과일 중에서는 레몬이 가장 산성이 강한 편이고, 포도나 딸기, 파인애플 등도 산성이 많습니다. 하지만 참외나 멜론,바나나, 아보카도, 수박 등은 산성이 낮은 과일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려움의 원인은 따로 있습니다. (가려움의 진짜 원인)

분명 아무 이유가 없는데 가려움을 느끼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발이 가려워도 무좀이나 습진이 원인이 아니라 다른 질환일 수 있습니다. 원인 모르는 가려움증의 진짜 원인을 전문가를 통해

true.your-life-story777.com

 

 

항문이 가려운 이유 알아보기 ( 항문 소양증 )

항문이 가려운 이유 알아보기 ( 항문 소양증 ) 오늘은 항문이 가려운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이후 재택근무 및 집안에서 시간은 보내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항문 가려움을 호소하는 분들

true.your-life-story777.com

 

요로결석 증상 및 원인 알아보기

'요로결석 증상 및 원인' '요로결석'이란 체내에서 소변이 생성되어 모이고, 배출하는 통로인 '요로'에 농축된 소변으로 인해 돌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주로 소변에 관련된 신장과 요관, 방광, 요

true.your-life-story777.com

 

 

어지럼증의 원인 알아보아요.

어지럼증의 원인 체크!! 어지럼증의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눈앞이 핑돌며 어지러우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앉아있다가 갑자기 일어났을 때 나타나는 어지럼증은 금방 사라지

true.your-life-story777.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